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연애관(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공간대여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회사"라 함은 공간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애관을 의미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공간"이라 함은 회사가 대여하는 각종 시설 및 장소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공간(스튜디오, 회의실, 파티룸 등) 대여 서비스
- 공간 예약 및 결제 시스템 제공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6조 (예약 및 이용)
- 공간 예약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예약 확정은 결제 완료 후 이루어집니다.
- 예약 시간은 최소 1시간 단위로 하며, 이용시간은 예약한 시간에 한정됩니다.
- 이용자는 예약 시간을 준수해야 하며, 지연 시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예약된 공간의 변경은 이용일 1일 전까지 가능하며, 가능 여부는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제7조 (요금 및 결제)
- 이용요금은 공간별, 시간별로 차등 적용되며 웹사이트에 명시된 금액에 따릅니다.
- 결제방법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합니다.
- 결제는 예약과 동시에 이루어지며, 결제 완료 후 예약이 확정됩니다.
제8조 (취소 및 환불)
- 예약 취소 및 환불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일 7일 전: 100% 환불
- 이용일 3일 전: 80% 환불
- 이용일 1일 전: 60% 환불
- 이용일 당일: 환불 불가 (단, 회사의 귀책사유인 경우 제외)
- 환불은 결제수단에 따라 3~7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이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전액 환불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는 행위
- 공간 내 흡연, 음주 과다, 소음 발생 등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시설물 파손 또는 오염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0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지하며,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제12조 (책임의 한계)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인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